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미용

점 생기는 이유

by Bongji 2020. 10. 24.

점 생기는 이유 및 점의 종류

얼굴에 점이 없는 사람은 없을 텐데요,  얼굴에 한, 두 개 있는 점은 포인트처럼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지만 얼굴에 여러 개의 점이 있다면 얼굴이 깨끗해 보이지 않을 것입니다.  대체 점은 왜 생기는지 점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점이란

멜라닌 세포모반이라고도 하는데 색소를 만드는 모반 세포가 피부 진피에 증식하여 얼굴이 나타나게 되는 것이 점입니다. 

 

점 빼기(점 제거) 목적

▶ 선천적 점

태어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점은 1%정도로 거의 없지만, 선천적 점은 뿌리가 깊고 색도 진하여 악성 세포 모반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있어 되도록 빨리 없애주는 게 좋습니다.

▶ 후천적 점

대부분 점이 후천적 점에 속하며 건강에는 문제되지 않지만 깨끗한 피부를 위한 미용 목적으로 없애기도 합니다.

→ 점 제거후 관리를 잘해주어야 하는데 점 뺀 후 재생연고를 발라 피부 재생을 돕고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야 점이 다시 생기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기미 없내는 방법(홈케어)

2020/10/23 - [정보공유/미용] -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깨끗한 피부는 누구나 바라는 것인데요, 얼굴에 기미나 잡티만 없어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외선에 늘 노출되어 있고 그것이 누적되다 보

oksoosu.tistory.com

 

 

점 생기는 이유

 

▶ 자외선

점 생기는 이유 첫번째는 멜라닌 색소와 연관이 깊은데요, 멜라닌 색소가 피부 진피에 침착되어 피부에 점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점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 유전

점 생기는 이유 두번째는 피부도 타고나듯이 피부에 있는 점도 피부와 같이 유전적인 요인으로 점이 있을 수 있는데요, 크기가 크고 독특한 위치에 있는 점이 유전을 물려 받은 점일 확률이 높습니다.

▶ 호르몬

점 생기는 이유 세번째는 피임약 복용 등으로 호르몬의 변화가 오면 기미 뿐만 아니라 점이 생길 수도 있다고 합니다.

 

 

점 생기는 이유(종류별)

 

▶ 하얀점 생기는 이유(저색조증인 백반증)

멜라닌 색소로 인해 갈색 점이 생긴다면 하얀 점은 멜라닌 색소가 부족해서 생기는 것입니다.  어른들보다 피부가 약한 어린아이들에게 잘 생긴다고 합니다.

▶ 갈색점 생기는 이유

크기는 다양하며 멜라닌 색소 과다로 인해 생기게 되는 점입니다.  건강엔 문제 되지 않고 미용 목적으로 빼는 경우가 많습니다.

▶ 검은 점생기는 이유

자외선 노출을 과다하게 하였거나, 피부 노화, 영양소 부족 등의 원인으로 기미, 주근깨, 검버섯이 생긴 것입니다.  

▶ 파란 점생기는 이유

아기들 엉덩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몽고반점을 말하는데 아기가 자라면서 없어지니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 빨간 점생기는 이유

빨간 점 생기는 이유는 혈관 이상 증상으로 모세혈관이 커지면서 파열되어 빨갛게 보이게 되는 것입니다.  빨간 점이 모양이 변하거나 통증이 있다면 피부과에 방문하여 전문의의 진단이 필요합니다.

→ 이렇게 5가지 색의 점이 생기는 이유를 알아 보았는데요, 빨간점을 제외한 나머지 점들은 건강에 문제가 되지 않아 신경쓰지 않아도 되지만 갈색점과 검은색 점인 기미, 주근깨 검은 버섯은 피부과 레이저 시술로 없애거나 옅게 할 수 있으니 점 제거를 고려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관련글 & 추천글

 

반응형

'정보공유 >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다크서클 없애는법  (0) 2020.11.0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2) 2020.10.30
호화탕국 서양 가격, 효능  (2) 2020.10.24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1) 2020.10.23
얼굴살 빼는법  (0) 2020.10.2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