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미용

다크서클 없애는법

by Bongji 2020. 11. 1.

다크서클 없애는 법

우리가 피곤할 때 '다크서클이 턱까지 내려왔다'라고 표현합니다.  그만큼 다크서클은 피곤하고 지쳐 보이는 인상을 주며, 건강해 보이지 못해 보입니다.  이러한 다크서클이 피곤할 때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거라면 휴식을 취해서 해결하면 되는데, 몸의 컨디션이 좋음에도 불구하고 다크서클이 있는 경우에는 주위 사람들이 '피곤해 보인다', '어디 아프냐'는 질문이 스트레스로 다가올 것입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다크서클이 생기는 원인은 무엇이고 다크서클 없애는 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다크서클이란

눈밑에 그늘진 것처럼 검게 보여 어둡고 칙칙해 보이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다크서클의 원인

유전적 요인

눈밑에 멜라닌 생소가 과다하게 생성된 경우

눈밑 지방과 눈밑 피부가 얇아 혈관이 비치는 경우

눈밑 지방이 돌출되어 그림자로 그늘진 경우

 

피로, 과로

정상적인 눈 밑 혈관은 수축과 이완을 반복하며 원활한 혈액순환을 하게 되는데, 과로로 몸이 피곤하게 되면 원활한 혈액순환을 하기 위해 혈관이 확장되어 다크서클이 진하게 보이게 됩니다.

 

활기찬 인상을 위해 다크서클과 함께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요새는 동안이라는 말이 유행일 정도로 어려 보이는 얼굴을 선호합니다. 얼굴 주름 중 가장 나이 들어 보이는 것이 팔자주름이 아닐까 생각이 드는데요, 나이가 들면서,

oksoosu.tistory.com

 

 

다크서클 없애는 법

다크서클 없애는 법 1. 음식 섭취

녹차

녹차는 몸속 노폐물을 제거하여 원활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피부를 맑게 해 줍니다. 

녹차

 

연어

연어에는 오메가 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오메가 지방산은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콜라겐이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주어 피부를 탄력 있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며 색소 침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연어 속에 들어 있는 아스잔틴 성분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여 다크서클을 완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연어

 

다크서클 없애는 법 2. 기능성 화장품 사용

 

평소 주름개선이나 비타민c 성분이 들어 있는 화장품을 꼼꼼히 바르며, 눈밑에 건조해지지 않게 수시로 화장품을 발라 수분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화장품을 바를 때 눈 주위를 지압해 주는 것은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다크서클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러나 평소 눈을 비비거나, 눈 화장을 꼼꼼하게 지우지 않을 때 색소침착으로 다크서클을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화장품 바르기

 

활기찬 인상을 위해 다크서클과 함께 기미 없애기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도미나크림 사용법, 가격 깨끗한 피부는 누구나 바라는 것인데요, 얼굴에 기미나 잡티만 없어도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자외선에 늘 노출되어 있고 그것이 누적되다 보

oksoosu.tistory.com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3. 선크림 바르기

자외선은 다크서클은 물론 피부 노화를 촉진 시는 피부의 적입니다.  피부가 노화되면 탄력을 잃어 다크서클이 도드라져 보이며 자외선이 멜라닌 색소 생성을 활발하게 하여 다크서클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줍니다.  

 

타크서클 없애는법 : 자외선차단제 바르기

 

 

다크서클 없애는 법 4. 각질 제거

본인 피부에 맞는 주기로 얼굴에 각질 제거를 해줌으로써 모공이 막히는 것을 예방하고 화장품의 흡수를 도울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각질제거

 

다크서클 없애는 법 5. 휴식과 수면

피로로 인한 다크서클이 생긴 거라면 충분한 수면과 휴식으로 몸의 컨디션을 되돌려 눈밑 혈관의 원활하게 혈액순환을 되어 다크서클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수면과 휴식

 

다크서클 없애는 법 6. 지압과 마사지

수분크림을 바르고 눈 주위에 자극이 되지 않을 정도로 지압을 하면서 마사지를 해주면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어 다크서클이 완화됩니다.  마사지를 하고 난 뒤 따뜻한 팩을 눈에 올려 피로를 풀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지압과 눈마사지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 7. 시술 및 수술

다크써클 수술

그리고 또한 가지 다크서클 없애는 방법으로는 최후의 방법으로 다크서클 수술인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을 하는 것입니다. 모든 성형수술이 그렇지만 부작용을 염두에 두고 결정해야 하니 눈밑지방 재배치 수술을 결심하셨다면 눈밑지방 재배치를 잘하는 병원으로 알아보고시고 수술을 해야 합니다.  눈밑지방 재배치 시술 가격 또한 저렴한 비용이 아니니 신중하게 고민하고 결정해야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눈밑지방 재비치술

 

 

레이저 시술

요새는 피부과나 성형외과에서 다크서클을 완화시키기 위해서 레이저 시술 시행합니다.  레이저는 눈밑의 혈액순환이 잘되게 하고, 콜라겐 생성을 도와 피부톤을 맑게 해 주고 잔주름 및 리프팅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레이저 시술

 

 

다크써클 필러

 

 

볼륨을 채우기 위해 필러시술을 하기도 하지만 피부가 얇아 혈관이 비쳐 다크서클이 보이는 것이 원인일 때에도 눈밑에 필러를 놓는 시술이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다크서클 없애는 법 : 필러

반응형

'정보공유 >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탈모에 좋은 음식  (2) 2020.11.04
탈모에 안좋은 음식  (0) 2020.11.04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2) 2020.10.30
점 생기는 이유  (0) 2020.10.24
호화탕국 서양 가격, 효능  (2) 2020.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