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에 좋은 음식

by Bongji 2020. 11. 2.

비염에 좋은 음식

만성 비염의 대표적인 원인은 집먼지 진드기 알레르기 비염이 있습니다.  그 외에 원인은 여러 가지이지만 증상은 두통과 비염 코막힘, 점액 콧물 분비 등이 나타나게 됩니다.  비염의 증상이 심해지면 비염 수술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비염에 좋은 음식에 관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비염은 평생 따라 다닌다는 말까지 있을 정도로 쉽게 없어지지 않는 질병입니다.  꾸준한 관리와 노력으로 비염에서 벗어나길 바라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을 읽어보시고 비염을 없애는 방법도 확인해 보세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하세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하세요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 하세요 비염은 '평생 함께하는 친구'와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비염은 완치가 어려운 질병에 하나이고 비염 앞에 만성이라는 말이 붙는 이유인 거 같습니다.

oksoosu.tistory.com

 

 

비염에 좋은 음식 1. 대추

대추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몸을 따뜻하게 해 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여 코 점막을 건조하지 않게 건강하게 유지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대추

 

 

비염에 좋은 음식 2. 느릅나무 뿌리껍질

국산 야생 참 유근피라고도 합니다.  코나무라는 유근피는 비염 특효일 것입니다.  유근피는 독이 없고, 체질과 상관없이 섭취해도 부작용이 없습니다.  '신약 본처'라는 책에는 유근피가 최고의 종창 약이라고 쓰여 있습니다.  나쁜 균을 없애는데 효과적이어서 비염 증상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근피는 집에서 차로 끓여 먹거나 가루로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유근피

 

 

비염에 좋음 음식 3. 생강

 

생강 또한 따뜻한 성질로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워 코 점막을 튼튼하게 하여 알레르기 비염과 만성 비염에 효과적입니다.  또한, 생강은 부은 목을 가라앉혀 주며 기침과 가래를 없애는 효능이 있습니다.  생강 자체를 먹기는 좀 어려우니 차로 마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생강

 

 

비염에 좋은 음식 3. 감자

감자에는 비타민B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며 감기를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제철 감자는 몸을 따뜻하게 하여 알레르기 체질 개선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감자

 

비염에 좋은 음식 4. 미나리 

미나리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염증에 관여하는 히스타민 성분이 알레르기 증상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미나리에는 칼륨이라는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성분이 몸속 미세먼지와 중금속을 배출하는 기능을 한다고 합니다. 

 

 

미나리

  

 

비염에 좋은 음식 5. 연근

연근에는 몸속 염증을 없애주는 함 염작용을 합니다.  이러한 작용이 코 점막의 개선시켜 콧물, 재채기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연근

 

 

비염에 좋은 음식 6. 빨간 양파

빨간 양파의 붉은색에는 알리신, 퀘르세틴 안토시안이 등 다양한 항산화 물질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항산화 물질이 몸속에 염증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적양파

 

 

비염에 좋은 음식 7. 무

무의 효능 중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주는 기능이 비염에 도움을 주는데요, 무을 먹을 때 김치나, 음식에 들어 있는 것을 먹어도 좋지만, 깔아서 먹는 것이 흡수도 잘 되고 효과가 더 좋다고 합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 8. 도라지

도라지는 기관지에 좋다고 하는 것은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효능입니다.  기관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 주며 코 점막 또한 세균 번식을 막아주어 비염 증상 완화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도라지

 

 

결론

지금까지 비염에 좋은 음식들을 알아봤는데요, 기억하고 챙겨 먹으면 비염 증상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은 대체적으로 따뜻한 성질을 갖은것들입니다.  평소 되도록 아이스크림, 찬물, 아이스커피 등 찬 음식은 피하시고 따뜻한 음식을 섭취해서 지긋지긋한 비염 코막힘 해결을 해봐야겠습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이라도 해서 단기간에 다량 섭취하지 마시고 꾸준히 오랫동안 먹다 보면 비염 증상에 효능을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비염에 좋은 음식과 함께 비염을 없앨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내용을 아래를 글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