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by Bongji 2020. 11. 3.

유방암에 좋은 음식

모든 병이 그렇지만 식이조절이 굉장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합니다.  면역력을 올려주고 암세포 생성을 억제하는 유방암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고 피해야 하는 음식이 무엇인지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유방암에 좋은 음식 1. 견과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첫 번째는 견과류입니다.  호두, 아몬드 등의 견과류에는 항산화 성분인 올레산이라는 것이 들어 있습니다.  네덜란드 마스트리흐트 대학 연구결과에 의하면 올레산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하였을 때 유방암에 걸릴 확률이 40%가량 줄어든다고 합니다. 

올레산 성분이 가장 많이 들어있는 견과류는 피칸으로 피칸 오일은 올리브 오일보다 올레산 함량이 25%가량 많으며 피칸 오일의 90%가 불포화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 견과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2. 당근, 케일, 브로콜리

유방암에 좋은 음식 두 번째는 녹황색 채소입니다.  녹황색 채소를 매일 먹는 여성이 그렇지 못한 여성보다 유방암 발생 확률이 낮다고 합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 녹황색 채소

 

 

유방암에 좋은 음식 3. 생선

 

유방암에 좋은 음식 세 번째는 생선류입니다.  생선에 들어 있는 오메가 3 지방산이 유방암의 세포를 없애주고 암세포가 성장하는 것을 못하게 하여 암의 전이를 막는데 도움을 준다는 여러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생선

 

 

유방암에 좋은 음식 4. 씨앗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네 번째는 씨앗류입니다.  아마씨, 들깨, 참깨에 들어있는 오메가 3 지방산에는 리놀레산이 풍부하여 유방암을 일으키는 세포를 사멸하여 유방암 발병을 낮춘다고 합니다.  아마씨에는 리그난 성분이 풍부하여 유방암 세포 분열하여 증식하는 것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 씨앗류

 

 

유방암에 좋은 음식 5. 과일

유방암에 좋은 음식 다섯 번째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든 과일입니다.  비타민은 항산화 작용을 하고 각종 호르몬 작용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하여 지속적으로 섭취하게 되면 발암물질을 줄여주어 유방암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유방암에 좋은 음식 - 과일

 

 유방암 초기증상 및 자가진단법 알아보기

https://oksoosu.tistory.com/186

 

 

유방암에 피해야할 음식

동물성 지방

 

 

동물성 지방은 여러가지 질병 발생의 원인이 되며 유방암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유방암에 피해야할 음식 - 동물성 지방

 

 

패스트푸드

일반적으로 몸에 좋지 않다고 생각하는 패스트푸드, 가공식품, 방부제, 색소가 든 음식 등 은 유방암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없습니다.

 

유방암에 피해야할 음식 - 패스푸드 가공식품

 

 

과음

과도한 음주는 유방암의 위험을 높이는 원인이 됩니다.

유방암에 피해야 할 음식 - 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