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미용

탈모에 좋은 음식

by Bongji 2020. 11. 4.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는 유전적으로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인줄 알았는데, 요새는 젋은 사람도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유전적 요인은 물론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렇게 많은 사람들의 고민인 탈모에 좋은 음식, 즉 탈모 예방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1. 검은콩

검은콩이 탈모에 효과적이라고 하는 것은 익히 들어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콩에는 에스트로겐 이소폴라본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탈모예방에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검은콩은 탈모뿐 아니라 백발 증상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또한 검은 콩의 불포화지방산과 비타민e성분은 혈관을 확장하여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하여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여 머리 빠짐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검은콩

 

 

탈모에 좋은 음식 2. 검은깨

검은께에는 지질성분과 리놀렌산과 불포화 지방산, 철분 함량이 높아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 탈모 예방과 모발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검은깨

 

 

 

탈모에 좋은 음식 4.. 견과류

 

견과류 중 아몬드와 호두는 탈모 방지 음식입니다.  아몬드에는 미네날과 오메가3이 풍부하고, 호두에는 탈모에 좋은 비타민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는데 이중 비타민e와 비타민B가 탈모 예방에 효과적인 탈모예방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잣에 들어있는 토코페롤 성분이 혈관을 깨끗하게 해주어 원활한 혈액순환으로 머리카락을 잡는 모공의 힘을 단단하게 해주며 머리에 영양공급을 해준다고 합니다.

 

견과류

 

 

탈모에 좋은 음식 4. 계란

계란 노른자에는 비오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탈모, 지루성 피부염에 효과적이며 계란 흰자는 단백질이 풍부하여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줍니다.  

 

계란

 

 

탈모에 좋은 음식 5. 물

물은 탈모뿐 아니라 우리 몸의 신진대사를 활발히 움직이고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좋습니다.  이러한 작용은 탈모에도 효과적입니다.  물은 하루 2리터 정도 나눠 마시는 것이 좋으며 식전 30분 전과 식후 2시간 이후와 중간 중간 나눠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6. 녹차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되어 있고 폴리페놀이 활성산소를 없애주어 두피 세포가 활발히 성장하여 머리카락이 풍성하게 나며, 녹차 속 카테킨 성분은 탈모 호르몬을 억제하여 탈모예방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녹차

 

 

탈모에 좋은 음식 7. 해조류

해조류에 들어 있는 철분, 요오드,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  이 성분들이 모발 성장을 촉진시킵니다.  특히 요오드가 부족하게 되면 모발 성장을 지연시켜 탈모의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해조류

 

 

탈모에 좋은 음식 8. 현미, 조, 수수

 

현미 속에는 단백질과 탈모에 좋은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모발의 영향을 공급해 주며 현미 속 타이로신과 트립토판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생성하는데 관여하여 머리를 검게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수수와 조는 유전성 탈모에 효과적인데요, 수수와 조에는 아연, 구리 함량이 높아 모낭 효소를 억제시켜는 역할을 하여 탈모로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잡곡

 

 

탈모에 좋은 음식 9. 마늘 

마늘 또한 모발에 좋은 음식입니다.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유명한 성분이 들어 있는데 이 알리신이 혈전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어 혈액순환이 활발하게 되어 두피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어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예방해 줍니다.  

탈모 예방 음식 - 마늘

 

이렇게 9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는데요, 탈모에 좋은 비타민을 섭취하고 두피의 영양공급을 잘 되는 음식들이 탈모 예방 음식들이였습니다.  이렇게 탈모에 좋은 음식 혹은 탈모 예방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더 중요한 것은 탈모에 안좋은 음식을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럼 탈모에 안좋은 음식들이 무엇인지에 대해 좀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

탈모에 안좋은 음식

 

탈모에 안좋은 음식

탈모에 안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에 안좋은 음식을 피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좋은 것을 공급하는 것보다 나쁜 것을 하지 않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

oksoosu.tistory.com

좋은 것은 취하고 안좋은 것은 버리는 탈모 예방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과 먹고 탈모에 안좋은 음식은 주의하여 한올한올 소중한 머리카락을 지켜 꾸준한 탈모 관리를 하면 풍성한 머리를 오래 유지할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정보공유 >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주름 없애는 법 따라해 보세요  (0) 2020.11.13
콜라겐 추천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0) 2020.11.11
탈모에 안좋은 음식  (0) 2020.11.04
다크서클 없애는법  (0) 2020.11.0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2) 2020.10.3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