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금융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by Bongji 2021. 1. 12.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요즘은 천 원짜리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등 카드를 사용하여 현금을 많이 가지고 다니지 않는데요, 이렇게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신용카드 포인트 적립되게 됩니다.  그러나 여러 개 카드를 사용하게 되면 신용 카드 포인트가 분산되어 어디에 얼마나 포인트 적립되었는지 포인트 확인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신용 카드 포인트는 시간이 지나면 소멸되어 사용하지 못하게 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카드사별 적립된 포인트를 통합하여 카드 포인트 조회하고 카드 포인트 현금화할 수 있게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1) 애플리케이션 깔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하여 현금으로 받기 위해서는 먼저 스마트폰에서 [어카운트 인포]의 앱을 깔아야 합니다.  금융결제원에서 제공하여 믿을 수 있는 앱이므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어카운트 인포는 휴면계좌 통합조회까지 가능하므로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번에는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만 설명드리겠습니다.

 

 

(2) 인증방법 선택

[어카운트 인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먼저 해야 합니다.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인증수단을 지문과 공인인증서 2가지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가지 방법 중 지문으로 인증하는 방법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아래 그림 빨간 네모 박스의 [바이어 정보 등록하기]를 클릭합니다.

 

 

(3) 바이오 인증 등록

바이오 인증 설명을 나오는데 읽고 [바이오인증 등록]을 눌러 다음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4) 바이오인증 동의

바이오인증을 위해 전체 동의를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마케팅 동의는 없으니 안심하시고 전체 동의하시면 됩니다.

 

 

 

(5) 바이오인증 본인 확인

바이오인증을 하기 위해서 본인이 가입한 통신사로 본인인증을 합니다.  이름, 주민등록번호, 통신사, 핸드폰 번호를 입력 후 [인증 요청]를 하시기 바랍니다.

 

 

 

 

(6) 인증번호 입력

문자메시지로 발송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해 줍니다.

 

 

(7) ARS 인증

인증번호를 입력하면 ARS 인증을 할 수 있는 전화가 걸려옵니다.  그러면 아래 숫자를 입력하고 전화를 끊으면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인증이 완료됩니다.

 

 

 

(8) 지문 등록

이제 바이오인증 등록인 본인의 지문을 등록 후 다음버튼을 클릭합니다.

 

 

 

(9) 지문등록 완료

지문등록을 완료하게 되면 아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다음버튼을 눌러 줍니다.

 

 

 

(10) 로그인하기

이제 바이오인증 등록은 마쳤고, 로그인하기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인증 등록과정이 길지만 로그인만 하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금방 쉽게 할 수 있습니다.

 

 

 

(11) 지문인증

지문등록을 했으므로 [바이오 인증]을 클릭하여 지문으로 인증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12) 알림 설정

필요한 알림 설정을 체크하고 [확인]을 클릭하여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13) 메뉴 선택

이제 [휴면예금 조회]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선택합니다.

 

 

 

(14) 이용약관 동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를 위해 이용약관 전체 동의를 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여 줍니다.

 

 

 

 

(15) 위임 동의

통합 포인트를 조회 위해 본인이 발급한 카드를 한꺼번에 보기 위해 위임해야 합니다.  화면을 보기 위해 화살표 방향대로 화면을 내립니다.

 

 

 

(16) 이메일 입력

성명, 전화번호, 생년월일은 자동으로 표시되며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17) 주의사항 

아래 그림과 같이 주의사항이 나오는데 읽어보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18) 발급된 카드 조회

아래와 같이 본인이 발급받은 사용이 가능한 신용 카드 조회를 할 수 있어 한눈에 볼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카드 포인트 통합조회를 하기 위해서 [포인트]와 [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합니다.  카드 포인트 현금화까지 함께 하기 위해서는 [포인트 현금화]를 클릭합니다.

 

 

(19) 포인트현금화 주의사항

주의사항을 읽고 확인 버튼은 클릭하면 카드사별 포인트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  아래와 같이 카드사별 카드 포인트 조회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2. 카드 포인트 현금화

 

(1) 조회된 포인트 현금화

체크카드 포인트 조회, 신용 카드 포인트 등 카드사별 포인트를 한 번에 현금화하기 위해 [한 번에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2) 포인트 신청

카드사별 통합 포인트 현금화하기 위해 [전액 신청] 버튼을 클릭하고 다음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3) 계좌번호 입력

포인트를 지급받을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4) 통합 포인트 현금화 신청

카드사별 포인트와 지급받을 계좌번호가 아래 화면처럼 표시되면 확인 후 [현금화 신청]을 클릭하여합니다.

 

 

 

(5) 카드 포인트 현금 입금

입력된 계좌번호로 카드 포인트로 현금으로 입금완료되었다는 입금처리 화면이 아래와 같이 뜨게 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에 대해 설명하였습니다.  신용카드를 사용액이 많다면 포인트 적립이 많이 되어 있을 텐데요, 신용 카드 포인트 및 체크카드 포인트는 유효기한을 넘기면 카드 포인트가 소멸되므로 카드 포인트 현금화시켜 아까운 포인트가 없어지지 않도록 카드 포인트를 조회하여 카드 포인트 현금화를 시켜 보시기 바랍니다.  포인트 적립이 적게 된 경우라도 카드 포인트 현금화시킬 수 있으니 버려지는 포인트 없이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을 따라 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정보공유 >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인회생 대출 종류  (0) 2021.05.05
무직자 대출 쉬운 곳  (0) 2021.02.21
유상증자란 무엇인가  (0) 2020.12.26
신용등급 점수표 확인해 보세요  (0) 2020.12.19
제로 페이 사용법  (0) 2020.12.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