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by Bongji 2020. 10. 13.

스티커 & 테이프 끈끈이 제거 방법

스티커 테이프 끈끈이 제거방법
스티커 끈끈이와 테이프 끈끈이 제거방법

우리 생활 속에서 테이프는 정말 다양하게 사용되고 있습니다.  간편하게 테이프를 붙여 물건을 고정할 수 있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지만 떼고 나면 남아있는 자국을 없애기 힘든 경험을 다들 해 보셨을 거예요.  이번에는 스티커 및 테이프 자국 끈끈이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할게요.

 

 

베이킹 소다 + 주방세제 + 식초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를 섞어 끈끈이 제거
베이킹소다와 주방세제 식초를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베이킹소다, 주방세제, 식초 이 3가지를 혼합한 용액을 묻혀서 닦는 방법입니다.  묶은 때까지 제거되니 1석 2조의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끈끈이보다 스티커를 제거하기 데에 효과적입니다.  방법은 3가지 섞은 용액을 충분히 적셔고 3~5분 경과 후 제거하면 말끔히 끈끈이 자국 없이 스티커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선크림

선크림을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함
사용기한 지난 선크림 활용

사용기한이 지난 선크림을 이용하여 테이프 끈끈이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테이프 끈끈이가 있는 부위에 선크림을 듬뿍 바르고 20~30분 정도 방치한 후 마른천으로 문지르면 테이프 및 스티커 끈끈이가 말끔히 제거됩니다.

 

 

다목적 세정제

다용도세정제를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다용도 세정제 이용

청소할 때 사용하는 다목적 세정제를 묻혀서 지우는 방법입니다.  이름 그대로 다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네요.  

 

 

물파스

물파스를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작은 부분의 테이프 끈끈이 제거 시 사용하기에 좋습니다.  

 

 

아세톤

아세톤을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손톱 매니큐어를 지우는 용도로 사용하는 아세톤을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성분이 워낙 강하여 잘 닦이긴 하지만 고가 제품이나 귀중품에 붙은 끈끈이를 제거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플라스틱 재질에 붙은 끈끈이 제거하는 데 사용하게 되면 녹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헤어드라이기 이용

드라이열을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끈끈이 자국에 헤어드라이기의 열을 가하여 끈끈이를 녹인 다음 안 쓰는 카드를 이용하여 밀어서 끈끈이를 제거하는 방법입니다.

 

 

살충제 

살충제를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테이프 끈끈이 자국에 충분히 살충제를 뿌려 주고 5분 정도 방치하고 깨끗한 천으로 닦아내는 방법입니다.  살충제를 뿌리고 닦아내고를 몇 차례 해주면 테이프 끈끈이 제거를 깨끗하게 할 수 있습니다.

 

 

 식용유 활용

식용유를 이용하여 끈끈이 제거

천에 식용유를 묻혀서 테이프 끈끈이 자국을 문지르면 되는데요, 닦고 남은 끈끈이 자국은 식용유를 듬뿍 묻혀 충분히 스며든 다음 닦아 주시면 말끔히 제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