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by Bongji 2020. 10. 7.

드라이아이스 버리는법

신선식품이나 냉동식품을 배달시킬 때 제품의 신선도 유지와 식품을 녹지 않게 하기 위해 드라이아이스를 넣어서 오는데요,  이때 드라이아이스를 잘못 만지게 되면 화상이나 동상을 입을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드라이아이스는 얼음의 온도보다 낮기 성질이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안전하게 드라이아이스 처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드라이아이스를 찬물에 녹이는 방법

가장 간단하고 빠른 처리 방법으로 개수구에 넣고 찬물을 부어 녹이는 것입니다.  더 빨리 녹이려는 욕심에 온도가 높은 뜨거운 넣으면 폭발할 수 있으니 주의하시고 꼭 찬물에 녹여 주세요.

 

 

드라이아이스를 변기에 버리는법

드라이아이스를 버리는 방법 중 이 방법은 드라이아이스를 버리면서 변기 소독을 할 수 있다고 하지만 변기에 드라이아이스를 버리게 되면 변기가 도지재질로 만들어져 있기 때문에 깨질 우려가 있으니 변기에 버리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드라이아이스를 상온에 방치는 방법

▶ 드라이아이스는 이산화탄소 성분으로 그대로 실온에 두고 방치하여 시간이 지나게 되면 없어집니다.  그러나 밀폐된 용기에 두기 되면 폭발 위험이 있어 플라스틱 쟁반이나 포장된 아이스박스에 뚜껑을 열어 놓고 그대로 두면 자연스럽게 녹아 없어집니다.  유리나 사기 재질의 용기에 녹이게 되면 너무 낮은 온도로 그릇이 깨질 위험이 있으니 깨지지 않는 플라스틱 재질로 된 용기나 아이스박스 뚜껑을 열어 놓고 그냥 두시면 드라이아이스가 상온에서 녹게 됩니다.

 

▶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두기

환기가 되지 않는 곳에 드라이아이스를 두게 되면 산소가 부족해질 수 있고 이산화탄소 중독을 일으킬 위험이 높기 때문에 통풍이 잘 되는 곳에 놓고 없애야 합니다.

 

▶ 아이들 손에 닿지 않는 곳에 두기

드라이아이스를 만지게 되면 화상을 입을 위험이 있어 아이들과 떨어진 곳에 만지지 못하게 주의하여야 합니다.

 

 

 

관련글 & 추천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