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by Bongji 2020. 10. 28.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방법

스마트폰을 구입할 때 통신사 지원을 좀 더 많이 받으려면 높은 요금제에 사용해야 합니다.  통화량과 데이터를 많이 쓰는 사람이라면 무관하겠지만, 지원을 받으려 비싼 요금제로 변경하는 것은 스마트폰을 싸게 사려다가 값비싼 요금을 사용하는 것이니 결국 제값 주고 스마트폰을 사는 것과 비슷한 소비를 하게 되는 것이지요.  게다가 요새는 5G며 통신 서비스의 발달로 높은 요금제로 통신비 부담이 높아져 알뜰폰 사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알뜰폰 요금제 비교하는 방법과 알뜰폰 요금제로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록 하겠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통신망 사용

SKT, LGU+, KT 3사 통신사의 통신망을 이용하여 다양한 중소 사업체들이 저렴한 요금으로 통신 및 데이터를 제공하는 하는 것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사업체

헬로우모바일, KT엠모바일, Sk텔링크, KB국민은행의 리브모바일 등 다양한 사업체들이 알뜰폰 요금제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기존 통신업체와 다른점

SKT, LG U+, KT 통신 3사는 인터넷 요금 결합이라든지, 가족할인, 통신사 할인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알뜰폰 요금제는 저렴한 요금제 대신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가입 방식

간편하게 쓰고 있는 핸드폰에 유심을 변경하여 쓰던 번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알뜰폰 사업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는 다양하기 때문에 업체별 알뜰폰 요금제 또한 다양합니다.  그래서 좀 더 저렴하고 본인의 사용 패턴에 맞게 알뜰폰 요금을 비교하여 찾아야 합니다.  

앞서 말했듯이 알뜰폰 업체가 다양하기 때문에 일일이 알아보기에는 시간과 노력, 어려움이 있어 '알뜰폰 허브'라는 홈페이지에서 편리하고 쉽게 알뜰폰 요금제 비교 검색할 수 있습니다.

 

1. 알뜰폰 Hub 홈페이지 접속

 

2. 맞춤 요금제 선택

홈페이지 접속하여 상담의 맞춤요금제를 클릭하면 하단의 요금제와 휴대폰이 나오는데 기기와 요금제 변경을 같이 하는 경우에는 휴대폰을 선택하고, 기존에 쓰고 있던 핸드폰을 사용하고 요금만 변경하는 경우에는 요금제를 선택하면 됩니다.  요금만 선택하는 경우를 설명드리겠습니다.

 

3. 본인 사용 패턴 체크

맞춤요금제를 선택하기 위해서는 데이터와, 음성통화, 문자메시지 사용량, 납부 요금을 체크하시고, 통신규격과 통신망은 복수 선택이 가능하므로 원하시는 것을 선택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해 주시면 됩니다.

 

4. 본인 사용 패턴 체크 후 결과

본인의 사용 패턴을 체크하면 아래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 요금제가 나오고, 본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데이터량과 음성량을 작게 잡아 헬로우모바일 업체만 나왔는데 데이량이나 음성량을 더 많게 책정하면 다양한 알뜰폰 요금제 업체가 나옵니다.

 

 

5. 알뜰폰 요금제 상세보기 및 구매 결정

 

요금제를 클릭하게 되면 알뜰폰 요금제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나오니 본인에 맞는 요금제를 선택하여 결정하여 구매하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알뜰폰 요금제를 비교하는 방법과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지금 사용하고 있는 통신 3사의 혜택을 이용하지 않는 사람이라면 알뜰폰 요금제를 사용하는 것이 통신비 부담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이 될 수 있겠네요.

 

 

 

 

관련글 & 추천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