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키 크는 방법 & 키 키는 원리 알아보기

by Bongji 2020. 11. 23.

키 크는 방법

 

 

우리아이 키만 클 수 있다면 뭐든 다 해주고 싶은 것이 부모 마음이겠지요?  아이 키가 또래보다 작으면 무척 속상할텐데요, 키는 유전적인 요인도 있겠지만 후천적인 노력에 의해서도 클 수 있으니 한번 키 크는 방법 따라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아이 성장을 도울 수 있는 키 크는 방법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키 크는 원리

▶ 성장판

키가 크는 것은 뼈가 길다라는 의미입니다.  뼈 끝에는 성장판이 있는데 그 성장판에서 뼈의 세포가 분열하여 뼈조직을 만들어 키가 자라게 되는 것입니다.

 

 

성장호르몬

위에서 설명하였듯 뼈가 자라기 위해서는 뼈조직의 많이 생성되어야 하는데요, 뼈조직은 뼈세포 분열과 생성과정을 활동이 활발히 이루어져야 뼈조직이 잘 생성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 성장 호르몬입니다.

 

 

 

 

키 크는 방법

성장호르몬 분비

키크는 방법 첫번째는 뼈조직을 만드는 성장호르몬입니다.  성장호르몬이 충분히 분비되어야 성장기 아이들이 쑥쑥 자랄 수 있습니다.  작았던 아이가 어느날 갑자기 키가 크게 된 경우를 종종 보게 되는데요, 이는 성장기에 성장호르몬이 활발하게 분비되는 청소년 키 성장 시기였을 것입니다.  그 만큼 성장호르몬이 잘 나와야 키가 클 수 있는 것입니다.

 

 

 

충분한 수면

 

 

키 크는 방법 두번째는키 크는 시기에 잘 자는 것입니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는 키에도 해당되는 말입니다.  우리가 평소 걷거나 움직임이 많은 낮에는 성장판이 뼈에 눌러 뼈의 세포 분열이나 생성이 더디게 됩니다.  반면 밤에 잠을 잘 때에는 성장판의 압박이 사라져 뼈가 잘 자랍니다.  또한 10시부터 새벽2시까지 성장호르몬이 하루 중 가장 많이 분비되는 시간으로 잠을 자는 동안 키가 잘 자랄 수 있는 환경이 되는 것입니다. 

 

 

 

영양가 있는 식단

 

키 크는 방법 세번째는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 입니다.  영양분은 뼈를 만드는 원료와도 같습니다.  그 원료의 주성분은 칼슘과 단백질입니다.  그것의 흡수를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비타민D가 있습니다.  키가 크기를 원한다면 아이들 키 크는 음식으로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식단과 영양분 흡수를 도와줄 비타민D를 공급하기 위해 실외에서 햇볕을 쬐는 것입니다. 

요새 아이들은 어른보다 더 바쁜 시간을 보내며 먹는 것도 햄버거나, 편의점 음식을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시간이 어쩔 수 없다면 보조 수단으로 키성장에 도움을 주는 키 성장 영양제, 성장기 영양제 등으로 키 크는 것을 도움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 스트레칭

키 크는 방법 네번째는 스트레칭입니다.  키 성장을 위해 스트레칭을 하게 되면 키가 클 수 있는 성장판이 자극할 수 있습니다.  매일 잠 자기 전과 아침에 일어나 스트레칭을 하면 키 크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올바른 자세

키 크는 방법 다섯번째는 평소 올바른 자세를 갖는 것입니다.  잘못된 자세는 거북목과 척추가 휘어지게 되는 원인으로 키 성장에도 좋지 못한 영향을 줍니다.  또한 같은 키를 갖은 또래 친구보다 구부정한 자세로 작아보이게 됩니다.  청소년 키 성장기에 어깨를 쭉 펴고 허리를 곧게 하여 자세를 교정해 주면 훨씬 키가 커보이고 비율도 좋아보이는 효과가 있으니 올바른 자세를 갖도록 해야 합니다.  

 

 

 

카페인 섭취 금지

여섯번째 키 크는 방법은 카페인 섭취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카페인은 성장호르몬 분비와 숙면을 방해하여 키가 잘 자라는 환경을 만들지 못합니다.  커피 뿐만 아니라 에너지 음료에도 카페인이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성장기에는 과일 주스나 물로 수분 보충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치며

키는 하루아침 짧은 시간에 크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성장기 키 크는 법은 위의 키 크는 방법들을 꾸준히 실천에 옮기고 영양가 있는 음식과 어린이 성장 영양제의 도움도 받는 것도 좋습니다.  내 아이의 키 크는 것에 관심을 갖고 꾸준히 노력하면 분명아이의 키가 타고난 유전자보다 더 클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