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변호사 상담 비용 합리적으로 알아보기

by Bongji 2020. 11. 29.

변호사 상담 비용

 

 

 

살다보면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법적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무래도 법적 지식이 많은 변호사 법률 상담이 필요하게 됩니다.  소송을 혼자서 감당하기에는 아무래도 법률적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이지요.  이럴 때 가장 궁금한 부분이 어떻게 소송에서 승소할 수 있는가도 있지만 변호사 상담 비용이 얼마나 드는지에 대한 부분일 것입니다.  실제로 변호사 상담 비용은 변호사의 경력, 업적, 소송 종류에 따라 많은 달라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법률상담별 변호사 상담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와 저렴하게 법률 상담을 할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호사 상담 비용 무료 법률 자문

(1) 변호사 사이트 이용

변호사 사이트에서 본인의 법률적 문제에 대한 내용을 문의하면 무료 상담 변호사가 답변을 달아주는 서비스입니다.

 

 

(2) 지역 주민센터 이용

 

국가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무료 상담 변호사가 상주하여 법률상담을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지역 주민센터에서 변호사의 무료 법률 상담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변호사 사이트에 법률 문의를 하여 내가 살고 있는 주민센터에 변호사 무료 상담이 언제 가능한지 확인하고 법률 문의 서비스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2. ARS 전화 법률 상담

변호사 이력과 단축번호로 원하는 변호사 전화 상담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략적인 변호사 전화 상담 비용은 30초당 2,500원~3,000원 정도의 변호사 자문 비용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법률적인 상담이라면 프라이버시가 보장되는 ARS 변호사 전화 법률 상담을 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입니다.  통화 전 어떤 것이 궁금한지 내용을 정리하여 통화하는 것이 변호사 상담 비용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3. 이메일 법률 상담

 

변호사 전화 상담과 마찬가지로 프라이버스가 보장되며 관련 서류를 파일로 첨부하고 내가 상담 받고자 하는 내용을 글로 정리하여 이메일을 보내고 그에 대한 법률적 답변 또한 이메일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법률 문의은 일반 변호사 상담과 마찬가지로 변호사 사무실마다 비용을 달리하고 있으나 보통 1만원~7만원 정도 수준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4. 변호사 사무실 변호사 상담 비용

정말 급한 상황이라면 무료 법률 상담보다는 변호사 사무실에 방문하여 법률 문의를 원하시는 분들이 계실 것입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변호사마다 변호사 상담 비용은 천차만별입니다.  방문하고자 하는 변호사 사무소 홈페이지를 보면 간단하게 변호사 수임 내용이 안내되어 있고, 무료 채팅으로 법률 자문 비용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대략적이고 일반적인 변호사 상담 비용 수준은 변호사 협회에서 따른 30분에 5만원정도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변호사 상담시 TIP

변호사 비용이 저렴하지 않기 때문에 변호사 사무실 방문전에 필요한 자료를 꼼꼼하게 챙겨가서 미리 상담할 내용들을 정리하여 가시면 변호사 상담 시간을 줄여 변호사 자문 비용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5. 추천 글

이혼 절차 및 사유

 

이혼 절차 및 사유

이혼 절차 및 사유 양육권, 재산, 이혼 등의 의견이 합의된 것을 협의이혼이라고 하며,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소송을 통해 이혼 소송을 하는 것은 재판 이혼이라고 합니다. 이번에는 이러한 재판

oksoosu.tistory.com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절차 및 효력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절차 및 효력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절차 및 효력 주택임대차 분쟁조정제도 주택임대차 계약 과정에서 발생되는 각종 분쟁에 관련하여 소송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합리적이고 신속하게 심의하고 조정

oksoosu.tistory.com

 

 

6. 마치며

 

지금까지 상담 방법에 따른 변호사 상담 비용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각자의 장단점이 분명 있지만 간단한 법률 문의라면 무료 변호 상담이나 전화 이메일 등을 이용하는 것이 괜찮은 방법이 될 수 있지만 복잡한 법률 상담의 경우에는 아무래도 변호사 사무실을 방문하여 법률 자문 비용을 지불하더라도 법률 문의를 받는 것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메일, 전화, 방문 상담 모두, 사전에 어떤 것을 문의할 것인지 차분히 정리하여 상담하는 것이 변호사 상담 비용을 줄이고 상담효과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