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쉬워요

by Bongji 2021. 1. 14.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우리가 물건을 온라인에서 구매할 때 신용카드로 결제를 하기도 하지만 무통장 입금을 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개인 간의 송금을 할 때에도 무통장 입금을 이용합니다.  무통장 입금은 물론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여 할 수 있지만, 은행에 방문하여하는 사람도 많이 있습니다.  은행에 가서 창구를 이용하면 은행 직원이 해주는 편리함이 있지만, 기다리는 사람이 많은 경우나, 내 앞사람이 복잡한 업무를 보게 되면 너무 많은 시간을 은행에 앉아서 보내야 하는 일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리고 번호표를 뽑고 내 차례를 기다리는 시간이 지루하기도 하지만 급하게 빨리 처리해야 한다면 어찌할 봐 모르는 곤란한 상황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 atm 기기를 이용하여 무통장 입금을 하면 번호표를 뽑고 기다리지 않아도 되며 간단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어렵지 않으니 쉽게 따라 해 보실 수 있습니다. 

 

atm 기기는 ATM 무통장 입금 외에도 신용카드 무통장 입금, 체크카드 무통장 입금 등 카드로 계좌 이체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atm기기는 다양한 메뉴가 있으니 편리하게 사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바로 알아보겠습니다.

 

 

 

1.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Tip

(1) ATM 무통장 이용 장점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은 신분증 없이도, 입금증을 쓰지 않아도 현금만 있으면 바로 이체할 수 있습니다.

 

 

 

(2) 송금 수수료 절약 방법

송금하고자 하는 은행으로 가서 무통장 입금하는 것이 송금수수료를 내지 않아도 되므로 되도록 송금하려는 은행에 가서 무통장 입금하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같은 은행에서 같은 은행으로 송금하는 것은 계좌 이체 수수료를 발행하지 않지만 타행 송금을 하는 경우에는 이체 수수료가 발생되며 수수료도 은행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2.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ATM 자동화 기기 화면은 대부분의 은행이 조금씩 다르긴 하나 안내에 따라 비슷한 방법으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습니다.  저는 우리은행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1) 첫 화면

무통장 입금 계좌 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제일 먼저 자동화 기기 화면에서 입금(무통장/송금)의 메뉴를 선택하여 무통장 입금을 할 수 있습니다.

 

 

(2) 메뉴 선택

메뉴 중 무통장 송금(무카드)을 선택합니다.

 

 

(3) 무통장 입금한도

동일인에게 무통장으로 입금할 수 있는 한도는 100만 원까지 입니다.  같은 사람이 아닌 다른 사람에게는 100만 원씩 송금할 수 있습니다.  안내 메시지를 읽은 후 [확인]을 클릭하여 줍니다. 

 

 

(4) 주민등록번호 입력

하단의 숫자패드를 이용하여 보내시는 분의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수취인 계좌번호 입력

받는 사람의 계좌번호를 숫자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고 [계좌] 버튼을 누릅니다.

 

 

(6) 전화번호 입력

혹시 모를 이체 시 문제 발생 시 연락처가 필요하므로 보내는 사람의 연락처를 숫자패드를 이용하여 입력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7) 의뢰인 입력

[확인] 버트는 누르게 되면 우리은행의 경우 입력한 주민등록번호의 고객 이름이 자동으로 받는 사람 통장에 입력되며, 타행 은행으로 송금한 경우 보내는 사람의 전화번호가 받는 사람 통장에 입력되게 됩니다.  

그러나 원하는 이름이나 문구로 입력을 원하면 [의뢰인 입력] 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

 

 

(8) 보내는 사람 입력

의뢰인을 직접 입력할 수 있는 키패드를 이용하여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눌러 다음으로 진행합니다.

 

 

 

 

(9) 현금 입금

모든 것을 입력하고 나면 아래와 같이 현금을 입금할 수 있는 ATM 자동화 기기가 아래 화면처럼 열리게 됩니다.  그러면 입금하고자 하는 현금을 화면에 보이는 입구에 넣어주세요.  한도는 100만 원까지 입금할 수 있으면 단위는 천 원까지 가능합니다.

 

 

 

(10) 현금 계수

현금을 입금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면서 입금한 현금을 ATM 기기에서 세고 있습니다.

 

 

(11) 정보 확인

현금을 세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계좌번호, 입금금액을 확인하고 맞으면 [다음]을 눌러 진행합니다.

 

 

(12) 송금 완료

입금은행, 계좌번호, 받는 사람, 금액, 보내는 사람을 확인하고 [확인]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무통장 송금이 완료됩니다.

 

 

3.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 카드

체크카드 무통장 입금이나, 신용 카드 입금을 이용하여 계좌이체를 하기 위해서는 체크카드와 신용카드가 은행통장과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방법은 현금 입금 방법과 비슷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ATM 무통장 입금 하는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atm 기기 사용은 간편하고 기다리지 않아도 되지만 무통장 입금은 은행마다 보낼 수 있는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너무 큰 금액을 보낼 때나 동전이 있는 경우, 천 단위 미만 송금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은행 창구를 이용하는 방법으로 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