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노무회계/양식

지출결의서양식 자동계산

by Bongji 2020. 10. 18.

지출결의서양식 : 엑셀 파일_합계 자동계산

회사업무 타이핑

회사생활을 하게 되면 여러가지 양식이 필요합니다.  그중에서도 지출결의서 양식은 가장 많이 쓰고, 대부분의 직원들이 사용할 것입니다.  회사를 운영함에 있어 비용은 필수적으로 발생하기에 지출결의서는 필수적으로 작성을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급여명세서 파일 첨부

2020/10/15 - [인사노무회계/양식] - 급여명세서 양식 다운받기(자동계산)

 

 

 

지출결의서란

회사업무 지출결의서를 씀

회사를 운영하고 업무를 처리하는 데에 있어 지출을 하고 비용이 발생되는데 이러한 비용을 내부 승인을 받기 위해 작성하는 것을 지출결의서라고 합니다.  즉 지출결의서는 회사 내부통제를 하기 위해 사용되는 것입니다. 

 

 

지출결의사 작성을 통한 자금 출금 과정

지출결의를 하고 결재를 득함

▶ 개인이 무엇인가를 소비할 때에는 돈을 바로 지불하고 물건을 구매하지만 회사는 규모가 클수록 결재 단계를 거쳐 자금을 지출하게 됩니다.  즉, 최종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전결권자의 결재를 득하고 자금이 지출이 됩니다.

▶ 지출결의서를 작성하는 것은 회사의 자금을 통제하고 올바른 자금 집행을 하기 위한 것입니다.

 

 

지출결의서 작성방법

지출결의를 작성해야 하는 이유

▶ 지출결의서 양식에 작성일, 지출하는 목적, 금액, 결제조건, 출금 예정일 등을 명확하게 적어야 합니다.

 회사 운영에 필요한 모든 지출은 지출결의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선지출 된 경우에는 지출결의서와 함께 영수증 등 증빙서류를 첨부해야 합니다.

▶ 공사계약, 물품계약, 급여지급, 여비교통비, 소모품 구입 등의 지출 시 지출결의서를 작성합니다.

 

→ 위와 같이 다양하게 쓰이는 지출결의서 양식은 회사에서 꼭 필요하고 유용하게 사용할 것입니다.  아래 보시면 지출결의서 양식을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지출결의서 양식

지출결의서 양식 파일은 2가지입니다.  A4용지에 한 장으로 출력되는 파일과, 두장으로 출력되는 파일 2가지 첨부합니다.

원하시는 양식으로 다운로드하여 사용하세요.  다운로드하신 지출결의서 양식은 원하시는 스타일로 수정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지출결의서 양식 다운로드

지출결의서-양식(엑셀)_A4_1장.xlsx
0.01MB
지출결의서-양식(엑셀)_A4_2장.xlsx
0.02MB
지출결의서 다운로드 이미지

 

 

관련글 & 추천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