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미용

탈모에 안좋은 음식

by Bongji 2020. 11. 4.

탈모에 안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중요하지만, 탈모에 안좋은 음식을 피해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좋은 것을 공급하는 것보다 나쁜 것을 하지 않는 것이 더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탈모에 안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 1. 술

술을 마시게 되면 열이 발생하는데 이 열로 인해 두피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어 머리카락을 잡고 있는 모공의 힘을 약하게 하여 탈모이 위험을 높이게 됩니다.  게다가 알코올 성분은 간의 기능을 떨어뜨려 원활한 혈액을 두피까지 공급하지 못해 모발이 가늘어지고 힘이 없어집니다.

 

 

 

탈모에 안좋은 음식 2. 가공식품

라면, 피자, 햄버거 등 인스턴트 음식과 가공식품은 몸에 좋지 않은 화학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나트륨 함량 또한 높습니다.  이러한 화학성분과 나트륨은 두피에 좋지 않게 영양을 끼치며 머리카락 빠짐을 악화 시킬 수 있습니다.  

 

가공식품

 

 

탈모에 안좋은 음식 3. 달고 짠음식

 

우리는 '단짠단짠' 달고 짠음식을 즐겨 먹습니다.  하지만 달고 짠음식이 두피 건강에는 좋지 않습니다.  특히 설탕에는 우리 몸속의 칼슘이 흡수되는 것을 방해하여 두피까지 혈액공급을 못하게 되어 모근에 영양공급 또한 원활히 하지 못하여 탈모가 될 위험이 높아집니다.  또한 짠음식의 나트륨은 두피를 건조하게 만들어 모발 또한 건조해 집니다.

 

단짠단짠

 

 

탈모에 안좋은 음식 4. 기름진 음식

기름진 음식은 두피에 과도한 피지를 분비하여 모공을 막아 두피 탈모인 머리카락이 빠지는 탈모가 쉽게 나타난다고 합니다.

기름진 음식

 

 

탈모에 안좋은 음식 4. 과도한 카페인 섭취

커피 한잔은 정신을 맑게 하여 집중력을 높여주지만 과도하게 카페인을 섭취하게 되면 혈액공급을 원활히 하지 못하여 새로운 모발을 자라는데 영양을 공급하지 못하게 되고 이미 두피에 있는 모발도 빠지는 두피 탈모 현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카페인

 

탈모에 좋은 음식과 탈모예방 음식 함께 알아보기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에 좋은 음식 탈모는 유전적으로 나이가 들면 생기는 것인줄 알았는데, 요새는 젋은 사람도 탈모로 고민인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고, 유전적 요인은 물론 다양한 원인으로 탈모가 증가하고

oksoosu.tistory.com

 

개인적 생각

탈모에 좋은 음식을 먹는 것도 좋고, 두피관리를 하여 머리카락을 생성시키고, 탈모를 예방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또한, 탈모약을 복용하고 발모제를 발라 좀더 풍성한 머리를 만드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탈모를 생기기 않게 탈모에 안좋은 음식을 피하는 것이 더 탈모예방(머리 빠짐 방지)에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정보공유 > 미용'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겐 추천 여에스더 어린콜라겐  (0) 2020.11.11
탈모에 좋은 음식  (2) 2020.11.04
다크서클 없애는법  (0) 2020.11.01
팔자주름 없애는 방법  (2) 2020.10.30
점 생기는 이유  (0) 2020.10.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