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실시간 조회 방법

by Bongji 2020. 11. 12.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요새 금리가 너무 늦아 시중 은행보다 저축은행에 예금, 적금을 드는 것이 조금이나마 이율 높은 예금을 가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다른 투자처가 있으면 좋겠지만, 여윳돈이나 어디에 투자할지 방향을 잡지 못한 사람이라면 일반 예금 금리 보다 저축 은행 금리 가 비교적 높기 때문에  저축 은행 예금 및 저축 은행 적금 을 이용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그럼 이번에는 믿을 수 있는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하는 방법에 대한 설명을 해 보겠습니다.

 

 

예금자 보호법

한 은행마다 예금 적금 5천만원까지 원금과 이자를 포함하여 보장해 주는 법입니다.  저축 은행 적금 및 예금도 마찬가지로 저축은행별로 5천만 원까지 예금자보호법을 적용받습니다.

 

 

 

정기예금, 적금의 정의

1. 정기예금

정기예금은 일정기간 동안 목돈을 저축하여 만기 시에 원금과 이자를 찾는 저축 방법입니다.

2. 적금

매월 일정한 금액을 저축하는 방법과, 원하는 금액을 매달 저축하는 방법 2가지로 일정 기간동안 매월 저축하여 만기시 원금과 이자를 수령하는 저축 방식입니다.

 

 

 

원금과 이자

1. 원금

원금은 내가 맡긴 금액의 총액을 말합니다.

 

2. 이자

이자는 예금이나, 적금을 시작할 때 약속된 이율 및 우대금리를 적용하여 받게 되는데, 이때 이자소득세 14%와 지방소득세 1.4%(이자소득세의 10%)를 제외하고 수령받게 됩니다.

 

 

▶ 정기예금 연 금리 1.5% 이율의 1천만 원을 저축한 경우 이자 계산 : 1천만원 x 1.5%-(21.000원+2,100원) = 126,900원 이자 수령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1. 금감원 홈페이지 접속

검색창에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를 치고 금감원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2. 원하는 상품 선택

'금융감독원 금융상품 한눈에'에 접속하면 부자 되세요 밑에 정기예금을 클릭합니다.  여기서 저축 은행 예금 이 아닌 저축 은행 적금 을 검색하고 싶으시면 적금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3.조건 입력

순서대로 원하는 저축금액, 개월 수, 금융권, 지역, 가입대상을 선택하여 금융상품 검색 버튼을 눌러 주세요. 

 

 

 

▶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 4.결과보기

금융상품의 결과가 아래와 같이 금리순으로 보입니다.  엑셀, 워드, PDF, 한글파일로도 다운로드하실 수 있으며 결과가 너무 많이 보이면 결과 내 검색을 하여 범위를 좁혀 보시면 더 원하시는 결과에 더 쉽게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금리 비교 : 편리하게 예금 상품 비교>

 

 

- 현재는 웰컴 저축 은행 예금 가장 높은 연금리 2.1%로 가장 높은 저축 은행 이자율 지급하고 있습니다.

- 저축 은행 적금 금리 비교뿐 아니라 일반 은행 예금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저축 은행과 일반은행 모두 이자 비교하여 예금 이자 높은 은행 파악하여 예금 상품 비교를 할 수 있습니다.

 

 

 

마무리

▶ 우리가 일반 은행이든, 저축 은행이든 돈을 맡길 수 있는데 예금자 보호법에 의해 5천만 원까지만 원금과 이자가 보호되니 5천만원까지 나눠 저축하면 안정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위의 금리 비교 사이트를 이용하여 저축은행 정기예금 금리비교하여 예금 이자 높은 은행에 맡기는 것이 이자를 더 많이 수령할 수 있습니다.

 

귀찮고 복잡하게 은행별로 연 금리 조회하면 번거로우니 위의 금강원 홈페이지를 이용하여 보다 쉽게 예금 상품 비교를 통해 이율 높은 예금, 예금 이자 높은 은행을 찾아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