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금융

대학생 대출 정부지원

by Bongji 2021. 9. 3.

대학생 대출 정부지원

 

 

은행에서 소액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소득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 소액 대출이라도 소득 증빙도 어렵고 신용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울 것입니다.  그래서 정부에서 대학생과 사회초년생의 금융안정을 돕기 위해 낮은 대출 금리로 돈을 빌릴 수 있는 햇살론 유스 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햇살론 자격 및 대출한도 등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대학생 대출 햇살론 유스 자격 조건

(1) 나이 

만 34세 이하 청년이어야 합니다.

취업준비생(무직), 대학원생, 학점은행제 수강자

 

(2) 연소득

연소득은 3,500만 원 이하여야 합니다.

 

(3) 상환능력

단기 근로하였거나, 아르바이트 등 최소한의 상환능력을 가졌다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2. 대출 한도 및 이율

(1) 대출 한도

▶ 1인 최대 1,200만 원 한도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추가 이용 시 센터 방문 및 재심사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 생활자금은 반기당 최대 300만 원까지 가능합니다.  용도 증빙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학비 및 의료비, 주거비 등 용도를 증빙할 수 있는 경우에는 연간 최대 6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 금리는 아래에서 설명을 이어가겠습니다.

 

 

(2) 대출 금리

대학생 및 미취업 청년 : 4.0%

사회적 배려 청년 : 3.6%(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족, 북한이탈주민 등)

사회초년생 : 4.5%

 

 

3. 상환방법 

원리금 균등분할상환방식이며 거치기간은 최대 8년입니다.  원금은 최대 7년 이내 상환해야 합니다.

대학(원)생 미취업청년 사회초년생
최대 6년 최대 2년 최대 1년

군 복무 시 2년 추가 연장 가능하며, 은행별 대출기간이 다를 수 있습니다.

 

 

 

4. 신청방법

(1) 보증신청(온라인)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설치합니다.  연령 및 소득 등의 자격요건이 충족하는지 확인하며 보증 신청합니다.

 

(2)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전국 29개의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하여 서류 준비후 예약시간에 방문하여 대면상담을 거칩니다.

 

 

(3) 대출신청

신한은행, 기업은행, 전북은행 중 협약은행 앱을 설치하여 본인인증 후 대출을 신청합니다.

 

 

 

 

5. 마치며

지금까지 정부가 지원하는 대출 신청대상 및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부족한 내용은 서민금융통합콜센터(1397)로 문의하거나 신한, 기업, 전북은행을 통해 문의하시면 좀 더 자세한 내용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생 대출 햇살론은 모바일 대출이 가능하니 편리하게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6. 관련글

 

대학생 대출 종류

대학생 대출 종류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에는 소득이 없거나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를 하는 것

oksoosu.tistory.com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무직자 대출 쉬운 곳 코로나 19로 경기가 좋지 않고 직업까지 잃게 된 경우라면 생활조차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게다가 은행과 거래를 하려고 해도 직업이 없어 쉽지 않을 텐데요, 그

oksoosu.tistory.com

 

개인회생 대출 종류

개인회생 중 가능한 대출 종류 개인회생을 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회생기간 동안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나, 회생기간 마지막을 얼마나 남지 않았는데 상환금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oksoosu.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