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금융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비교 및 조건과 한도

by Bongji 2021. 9. 13.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 비교 및 조건과 한도

 

최근에 부동산 가격의 급증으로 인해 정부의 대출규제가 엄격해져 신용대출을 미리 하시려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직장을 다니고 있는 분들을 위해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한 내용은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매월 급여를 받고 있는 직장인들은 자영업을 하거나 프리랜서로 일하시는 분들보다 신용대출이 유리합니다.  월마다 월급이 들어온다는 것 자체가 대출을 갚기 안정적이기에 곧 신용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럼 은행별 금리와 한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한은행 

- 대출조건

1년 이상 회사에 재직 중이어야 하고 연소득이 2,2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 대출한도

쏠 편한 직장인 대출이라는 상품입니다.  개인별 신용도에 따라 최대 5천만 원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신한은행의 경우 타 은행에 비해 직장인 신용대출 한도자 적으며 일반적으로 한도는 본인의 연봉의 150%~200% 한도로 정해지게 됩니다. 

 

- 이자납입 방법

일수 계산되며 이자납입일을 정하여 일정 주기에 이자를 납부해야 합니다.  휴일의 경우 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자 납입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비교표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쏠 편한 직장인 신용대출의 경우 최저 금리가 3.55%입니다.   그러면 1 금융권의 신용등급별 은행 금리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은행별 금리비교

신용대출의 경우 개인의 신용등급에 따라 금리가 다르게 적용받습니다.  

은행별 직장인 신용대출 금리비교

 

 

일반적인 직장인 신용대출 조건

- 1년 이상 재직하여야 합니다.

- 연소득 2,200만 원 이상이어야 합니다.

- 만 19세 이상 내국인이어야 합니다.

- 건강보험료를 납입하고 있어야 합니다.

- 은행의 심사기준에 충족되어야 합니다.

 

 

기타

대기업의 경우 은행을 지정하여 대출을 보다 편리하게 받을 수 있는 지정업체 구조가 있습니다.  직장에 어떤 은행과 협약이 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신용대출을 받으면 보다 쉽게 대출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직장인 신용대출 필요서류

대부분의 은행의 대출서류는 비슷하며 정확한 서류의 경우 은행에 문의해서 확인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다양한 대출 상품도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며 대부분의 은행에서 비대면 신용대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대출의 경우 개인인증서와 필요하고, 정보제공 동의를 하고 각종 필요한 서류를 제출하게 됩니다.  재직확인 등을 위해 건강보험자격득실 확인서 및 건강 장기요양보험료 납부확인서 등을 서류로 제출하여야 합니다.

 

 

지금까지 직장인 신용대출에 대한 내용을 다뤄보았습니다.

 

 

관련 글

 

 

대학생 대출 종류

대학생 대출 종류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소득을 증명할 수 있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에는 소득이 없거나 많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일 것입니다.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를 하는 것

oksoosu.tistory.com

 

 

 

대학생 대출 정부지원

대학생 대출 정부지원 은행에서 소액 대출을 받으려고 해도 소득 증빙이 되어야 합니다.  하지만 대학생의 경우 소액 대출이라도 소득 증빙도 어렵고 신용도가 높지 않기 때문에 대출이 어려

oksoosu.tistory.com

 

 

개인회생 대출 종류

개인회생 중 가능한 대출 종류 개인회생을 하는 기간이 길기 때문에 회생기간 동안에 목돈이 필요한 경우나, 회생기간 마지막을 얼마나 남지 않았는데 상환금을 내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oksoosu.tistory.com

 

 

 

무직자 대출 쉬운 곳

무직자 대출 쉬운 곳 코로나 19로 경기가 좋지 않고 직업까지 잃게 된 경우라면 생활조차 힘든 상황에 직면하게 됩니다. 게다가 은행과 거래를 하려고 해도 직업이 없어 쉽지 않을 텐데요, 그

oksoosu.tistory.com

 

반응형

'정보공유 > 금융'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학생 대출 종류  (0) 2021.09.13
대학생 대출 정부지원  (0) 2021.09.03
개인회생 대출 종류  (0) 2021.05.05
무직자 대출 쉬운 곳  (0) 2021.02.21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화 방법  (0) 2021.01.1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