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안전부는 5월 15일부터 카드사의 콜센터나 자동응답 시스템을 이용하여 인터넷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국민도 긴급재난지원금을 신청할 수 있도록 전화 신청이 가능해졌다.
전화신청
콜센터 : 1544-7000 / ARS 1522-7777
KB국민카드
콜센터 : 1588-1688 / ARS 1644-8811
삼성카드
대표전화 1588-8700 / 지원 금융 1522-0017
현대카드
대표전화 1577-6000
우리 카드
콜센터 : 1588-9955 / ARS 1599-0095
비씨카드
ARS 1588-6374 / 1566-4800
하나카드
대표전화 1800-1111 / 지원 금융 1800-2089
롯데카드
대표전화 1588-8100
NH농협카드
대표전화 1644-5330
오프라인 신청
5월 18일(월)부터는
- 카드사의 홈페이지와 앱으로 온라인 신청 : 5부제 미실시
- 은행 창구를 방문하여 카드에 지원금을 충전 : 5월 18일(월) ~ 5월 22일(금) 5부제 실시
- 읍면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선불카드 또는 상품권으로 수령
재난지원금 기부신청 취소
실수로 기부를 선택한 사람은 카드사에 당일 취소만 가능하였던 것을 언제든지 정정할 수 있고, 일부 카드사는 다음 주까지 가능하도록 할 예정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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