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공유/생활

개인 회생 신청 자격 & 개인 회생 비용

by Bongji 2020. 12. 15.

개인 회생 신청 자격 & 개인 회생 비용

 

 

개인이 감당하지 못하는 개인 채무에 대해 구제하는 제도인 개인 회생 신청 자격 및 개인 회생 신청 비용에 대한 내용을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법원 개인 회생

채권자 & 이해관계자 조율

재정적인 어려움을 겪고 있어 파탄에 이르고 있는 개인채무자에게 법률적으로 채권자와 이해관계자들에게 조율을 하여 채무자에게 회생을 위하여 마련된 제도입니다.

 

 

3년간 일정금액 변제

무담보채무 5억 원, 담보부채무의 경우 10억 원 이하의 채무를 가지고 있는 개인 채무자로서 3년간 일정 금액을 변제하게 되면 나머지 채무액을 면제받을 수 있는 제도입니다.

 

 

 

2. 개인 회생 신청 자격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은 일정한 수입이 있는 급여 소득자 또는 영업소득자가 현재 감당할 수 없는 채무로 지급 불가 상태가 된 개인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은 신용회복위원회가 지정 정책을 이용하고 있거나 배드뱅크 제도의 지원절차를 이용하고 있는 채무자의 경우에도 개인 회생 절차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개인 파산 회생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에도 개인 회생 신청이 가능합니다.

 

 

 

 

3. 개인 회생 방법(흐름도)

개인 회생 관련 전문가와 상담을 통해 문서를 작성하여 채무자의 주소의 지방법원 본원에 제출합니다.  

 

 

4. 개인 회생 비용

개인의 채무를 감당하지 못해 신청하는 것이지만 개인 회생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꽤나 큰 개인 회생 비용을 지출할 수밖에 없습니다.  개인 회생 비용은 크게 송달료와 변호사 비용이 들어가는데 송달료는 기본 송달료 이외에 채권자가 많을수록 추가 송달료가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송달료

 

그리고 변호사 비용은 채권자의 채무금액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지만 대략적으로 1백만 원 중후 반대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확한 개인 회생 비용은 자신의 채무상태에 따라 달라지니 먼저 개인 회생상담센터에 전화 상담을 해보신 후에 정확한 금액을 안내받아 보시길 바랍니다.  

 

변호사 비용

 

 

 

5. 개인 회생 진행

개인 회생

 

개인 회생은 서류 준비부터 절차를 진행하는 것이 스스로도 가능하지만 법률적 지식이 없어 전문 변호사의 도움을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류 누락,  기타 실수를 하게 되면 처음부터 재진행 해야 하며 비용도 시간도 허비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채권자와의 법적 다툼이 발생할 수 있으니 변호사 사무실을 통해 법률 상담을 받고 의뢰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6. 관련 글

변호사 비용은 변호사 사무실마다 다르니 아래의 글을 보시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변호사 상담 비용 합리적으로 알아보기

 

변호사 상담 비용 합리적으로 알아보기

변호사 상담 비용 살다보면 내가 의도하지 않아도 법적 분쟁에 휘말리는 경우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에는 아무래도 법적 지식이 많은 변호사 법률 상담이 필요하게 됩니다. 소송을 혼자

oksoosu.tistory.com

통장 압류 해지 방법

 

통장 압류 해지 방법

통장 압류 해지 방법 돈을 빌리고 제때 갚지못하게 되면 채권자는 법원을 통해 통장 압류를 진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당연히 빚을 갚아야 하는 의무가 있지만 피치못할 사정으로 통장 압류가

oksoosu.tistory.com

급여 압류 한도

 

급여 압류 한도

급여 압류 한도 임금은 근로기준법 43조에 의해 사용자(회사)가 근로자에게 직접 지급해야 하는 의무가 있으나, 법원의 판결에 의해 근로자의 임금이 압류된 경우에는 회사는 채권자에게 직접

oksoosu.tistory.com

 

 

 

7. 마무리

개인 회생

지금까지 개인 회생 방법가 개인 회생 신청 자격 등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 채무를 감당하기 힘든 상황에 도달하고 개인 회생 신청 자격이 된다면 개인 회생 신청을 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개인 파산 제도처럼 법적 관리 절차가 필요하지 않고 비교적 간단하므로 변호사 상담을 통해 진행하여 좋은 결과가 얻으셨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정보공유 >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급제폰 싸게 사는 법 Tip  (0) 2020.12.18
2022년 영아수당 출산장려 내용 정리  (0) 2020.12.16
자급제폰이란 무엇일까요?  (0) 2020.12.14
2021년 용띠 운세 대박~!  (0) 2020.12.09
가전제품 싸게 사는법  (0) 2020.12.07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