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하세요

by Bongji 2020. 11. 2.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따라 하세요

비염 뿌리뽑으려면

비염은 '평생 함께하는 친구'와 같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비염은 완치가 어려운 질병에 하나이고 비염 앞에 만성이라는 말이 붙는 이유인 거 같습니다.  요새와 같은 환절기에는 비염이 더욱 심해지는데요, 이 지긋지긋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에 대해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비염수술은 아래의 여러가지 방법을 따라해 보시고 최후의 방법으로 비염병원을 알아보시고 비염수술을 결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비염코막힘 해결도 되고, 증상이 완화 될 것입니다.  

 

 

비염의 종류 및 원인

알레기르 비염

꽃가루, 집먼지 진드기, 곰팡이, 먼지, 황사 등의 알레르기가 원인으로 온도차가 큰 날씨에 증상이 나타납니다.

결관 운동성 비염

뜨거운 음식을 먹거나, 맵고 자극적인 음식을 먹을 때, 술을 마실 때와 같이 콧속의 신경세포를 자극하여 혈관이 확장되어 비염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만성 비후성 비염

원인은 특별히 밝혀지지 않았고 염증으로 인해 코점막이 부어 있고 비염 코 막힘 증상을 나타냅니다.

 

집안을 

 

 

 

→ 그럼 이제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아래와 같은 방법을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방법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1. 마스크 착용

비염은 건조하고 찬 날씨에 민감하여 증상이 심해집니다.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콧속 점막에 수분을 공급하고 외부의 먼지, 꽃가루 등 외부 알레르기 원인을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염 마스크 착용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2. 비염 코 세척

 

비염 환자들이 콧속에 염증이 있어 코가 잘 막히며 식염수로 코 세척을 해주면 막힌 코가 잘 뚫여 비염 코막힘을 해결하여 코로 숨쉬기가 편해집니다.  또한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 코세척을 하면 집 밖에서의 먼지 및 알레르기 원인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비염 코세척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3. 비염 스프레이 사용

약국에서 판매하는 비염 스프레이를 콧속에 넣고 뿌려 사용합니다.  스테로이드제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제품은 장기간 사용은 하지 마시고 설명서를 읽고 사용 횟수와 사용기간을 지켜 사용한다면 염증 완화에 효과적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환절기에 사용하는데 콧속 부기와 염증에 많은 효과를 보고 있습니다. 

비염 스프레이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4. 청결한 환경

알레르기성 비염의 원인 중 하나인 집먼지 진득이는 집안의 먼지를 먹고 서식하는 벌레입니다.   그러므로 집안 청소를 자주 하고 특히 이불, 베개를 자주 세척하여 집먼지 진득이가 살 수 없는 환경을 만들어야 합니다.   겨울철 이불 빨래를 자주 할 수 없다면 햇볕에 말려 살균하여 먼지를 털어주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깨끗한 집안 환경

 

집안을 깨끗하게 하면 먼지다듬이가 사라집니다.

먼지다듬이 원인, 퇴치방법

 

먼지다듬이 원인, 퇴치방법

먼지다듬이 원인 및 퇴치방법 먼지다듬이는 책벌레라고도 하는 작은 벌레입니다. 몸의 크기가 1mm에서 7mm 정도여서 눈에 잘 띄지 않는 것이 특징이지만 이 먼지다듬이를 보았다면 이미 번식이

oksoosu.tistory.com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5. 가습기, 공기청정기 

집안의 환기를 자주 시켜주고 공기정청기를 이용하여 공기 중에 있는 알레르기 입자를 없애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건조한 날씨에는 가습기를 이용하여 습도를 조절해 줍니다.

습도 및 깨끗한 공기 공급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6. 면역력 개선

면역력을 높일 수 있는 식단과 꾸준한 운동으로 면역력을 키우는 방법입니다.  면역력은 비염뿐 아니라 다른 질병예방에 도움이 되니 건강한 몸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균형 잡힌 식단과 운동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면역력 강화

면역력을 키워야 대상포진에 걸릴 확률이 낮아집니다.

대상포진 예방접종 시기와 가격

대상포진 초기증상, 원인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7. 면역치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1~6의 방법을 사용해도 개선되지 않는다면 병원에서 면역치료를 하여 비염치료를 하는 것입니다.  비용과 치료기간이 오래 걸리는 것이 단점이지만 알레르기 반응을 없애주는 치료법으로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면역력 치료

 

 

비염 뿌리를 뽑으려면 8. 비염 수술

 

위의 7가지 방법들은 치료와 증상을 완화시키는 방법이라면 비염 수술은 만성적으로 비대해진 하비갑개라는 점막을 잘라내거나 축소하는 방법입니다.  코가 휘어진 사람은 비염 수술을 할 때 비염 코성형도 함께 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수술을 결정했다면 비염 병원과 비염 수술비용을 잘 알아보시고 판단하여 좋은 결과 얻길 바랍니다.

비염 수술

반응형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방암에 좋은 음식 5가지  (0) 2020.11.03
비염에 좋은 음식  (0) 2020.11.02
보청기 국가보조금 지원 신청방법  (0) 2020.11.01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기  (0) 2020.10.29
천관보 가격 & 효능  (0) 2020.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