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맛보장 달콤 과일샌드위치 만들기(딸기/키위)

by Bongji 2020. 4. 30.

맛보장 달콤 과일샌드위치 만들기(딸기/키위)

배가 고파 간단히 끼니 때울 생각으로 편의점에 갔었는데 다양한 종류의 음식들 중 생크림 가득한 딸기 샌드위치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하나 집어 들고 집에 가서  먹었는데, 생각한 만큼 생크림이 들어있지 않아 실망! 분명 생크림 가득이라고 문구와 겉에는 먹음직스럽게 생크림이 듬뿍 있었는데 왠지 속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일주일 있다 귀찮음을 이겨내고 생크림과 크림치즈 과일을 사서 만들어 봤습니다.  생각보다 만드는 방법도 간단하고, 재료도 몇 가지만 있으면 만들 수 있으니 한번 해보시길 권합니다.

 

맛은 제가 했지만 정말 맛있습니다.  사실 누가 만들어도 맛이 없을 수 없는 재료의 조합입니다.

모양의 실패는 있어도 맛의 실패는 절대로 없을 샌드위치입니다.

특히나 아이들 간식으로 방부제 첨가 없이 안심하고 먹일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 보시기 바랍니다.  엄마의 정성이 가득한 샌드위치를 금방 뚝딱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럼 만들기 시작하겠습니다.

완성된 샌드위치

 

<< 재료 >>

 

식빵 4조각

키위 1개

딸기 4~5알

생크림 200ml

설탕 2큰술(or 슈가파우더)

포션 크림치즈 2개(포션 아니면 그냥 크림치즈 2큰술_설탕량과 비슷하게 넣으면 됩니다.)

--> 과일은 크림과 잘 어울리는 바나나를 넣어도 좋습니다.

 

재료

 

 

1. 키위는 씻어 껍질을 까고 반으로 자르고,  딸기도 깨끗이 씻어서 꼭지만 자라서 준비해 놓습니다. 잘게 자르면 예쁜 모양이 안 나오니 되도록 그냥 사용하거나 큼직하게 썰어 놓습니다.  특히 딸기는 한알 그대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일준비

 

2. 빵은 테두리를 자릅니다.  그래야 부드러운 맛의 샌드위치가 완성됩니다.

남은 테두리는 튀겨서 설탕 뿌려 만들어 놓으면 우리가 다 아는 맛, 심심할 때 먹으면 그만인 과자를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면 버려지는 아까운 식빵이 없겠죠?(튀기고 기름 빼서 설탕 뿌리면 완성)

빵테두리 자름

 

3. 크림치즈 2개와 설탕 2큰술을 넣고 거품이 말고, 숟가락으로 섞어 줍니다.  거품기로 했다 주방이 엉망이 됐습니다. 치우느라 엄청 고생했습니다.

거품기는 사용하지 말기! 꼭 숟가락으로 설탕과 크림치즈 섞는 거 잊지 마세요. 

크림치즈 설탕 믹스

 

4. 설탕과 크림치즈 섞은 것에 생크림 200ml를 넣습니다.  그리고 바로 이때 볼을 비스듬히 기울이고 거품기를 이용합니다.  오른쪽 사진처럼 크림이 될 때까지 계속 거품기를 돌립니다.  이렇게 크림이 되직해지면 완성됩니다. 예쁘게 만 들일만 남았습니다.

크림만들기

 

 

5. 2개의 식빵 한 면에 크림을 듬뿍 아낌없이 바릅니다.  그리고 딸기를 올려주세요.  또, 딸기 위에 크림을 덥습니다.  그위에 크림 바른 빵을 올립니다.

크림바르기

 

6.  5번의 과정을 키위로 합니다.  식빵에 크림 바르고 키위 얹고 크림 바르고, 크림 바른 식빵을 덮습니다.  

특히 사각 테두리를 잘 발라야 자르면 예쁜 모양이 나옵니다.  저도 자르고 난 후 알게 되었습니다.

키위 크림

 

7.  딸기 샌드위치과, 키위 샌드위치를 랩으로 감싸서, 냉장고에 30분 이상 넣어 둡니다. 크림을 차갑게 굳히면 좀 더 예쁘게 자를 수 있습니다.

 

랩핑

 

8. 30분이 지나면 냉장고에서 샌드위치를 꺼내 대각선으로 자릅니다.  빵칼로 살살 자릅니다.  세게 힘을 주면 망가지니 살살합니다.

컷팅

 

9. 샌드위치를 커팅하면 딸기, 키위 과일이 보입니다. 

모양이 아주 예쁘게 만들어지진 않았지만 맛은 보장 샌드위치가 완성되었습니다.

맛있게 먹으면 0칼로리

 

 

<관련 글>

2020/04/25 - [요리] - 나혼자산다 경수진 수제어묵/편스토랑 이유리 수제어묵 만들기

2020/05/04 - [요리] - 달콤바삭 식빵 캐러멜 팝콘 만들기

2020/05/24 - [요리] - 유부초밥 도시락 꾸미기 : 토핑 유부초밥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