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사노무회계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by Bongji 2020. 10. 16.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메신저, 전자결제 기능

카카워크 대표이미지

코로나 19 확산으로 인해 많은 회사들이 재택근무를 하고 있고, 언제 어디서 코로나 19 감염이 발생하지를 모르기 때문에 재택근무를 하는 회사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는 이런 재택근무 환경에 필요한 카카오워크를 출시하였습니다.  사내 시스템과 연계하여 근태관리, 전자결재, 조직관리 등 다양한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워크 기능

 

카카워크 세무기능

메신저 기능

카카워크 메신저기능

▶ 카카오톡의 플랫폼과 비슷하여 사용방법을 익히지 않아도 쉽게 따라 쓸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이모티콘도 연동되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그룹채팅은 어떤 사람이 메시지를 읽었는지 알 수 없지만 카카오워크는 읽지 않은 사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업무용 채팅이기 때문에 이런 확인 기능을 넣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한번 보낸 메시지는 삭제할 수 없으니 신중히 생각하고 메시지를 보내야 합니다.  

 업무관련 메시지는 나의 할 일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채팅방에서의 수신 파일과 메세지, 사내 조직, 업무 담당자도 검색이 가능하며 상세 옵션으로 세분화하여 정확한 검색 결과를 가져다줍니다.

 재택근무를 하는 경우나 회사에 머무르지 않아도 화상으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ai 어시스던트 캐스퍼가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며 사내 정보 검색도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워크 근태관리

카카워크 근태관리기능

출근 등록으로 컴퓨터를 켜지 않아도 출근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총 근무 시간과 필수 근무시간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추가 근무가 발생하면 등록하고 승인을 통해 반영할 수 있습니다.

 휴가 시스템을 이용하여 직원들의 연월차 관리 및 기타 휴가 사용내역을 파악하고 관리자는 근태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 연차 신청 가능

- 발생한 휴가 및 사용한 휴가, 남은 연차 확인.

 

▶ 관련글

2020/10/08 - [인사노무회계] - 근로기준법 병가 처리 방법

2020/08/19 - [인사노무회계] - 법정근로시간과 소정근로시간의 정의 연장 근로 판단

2020/08/12 - [인사노무회계] - 연차휴가 일수와 연차수당 계산

2020/08/12 - [인사노무회계] - 병가, 조퇴, 지각, 외출 처리 방법

 

 

카카오워크 전자결재

카카워크 전자결재기능

전자결재시스템의 경우 가격이 고가이기 때문에 쉽게 구축하기 어려운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전자결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체적으로 전자결재시스템을 도입하기 어려운 회사나, 고가의 전자결재시스템을 구입하기 힘든 회사에서 사용하기 적합합니다.

 

 

 

카카오워크 가격

 

가격은 저렴하여 쉽게 도입하여 사용하기에 적합한 수준입니다.  연간 계약과 월간계약을 했을 때 월비용이 발생하는데 아무래도 연간계약을 하게 되면 월비용이 좀더 저렴합니다.

1인당 사용하는 가격이며, 사용 인원수에 따라 부과됩니다.

 

월간계약 비용(1인당)

카카워크 가격 월간 1인

연간계약 비용(1인당)

카카워크 가격 연간 1인

 

 

관련글 & 추천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