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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노무회계

직원 채용 시 받아야 할 서류

by Bongji 2020. 8. 4.

직원 채용 시 받아야 할 서류

이력서 

직원의 경력 등을 파악할 수 있다. 

 

최종학력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

학력을 증명할 수 있는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제출받는다.

 

경력증명서

경력직원 채용 시 경력을 증명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를 받고, 경력을 증명할 회사가 파산 도산하여 증명서 발급받을 수 없을 경우에는 4대 보험 가입 확인서로 대체할 수 있다.

자격증 사본

가지고 있는 자격증 사본을 제출받아 회사에 보관한다.

 

건강진단서

전염될 수 있는 질병이나 직원의 건강상태를 확인한다.

 

주민등록등본

직원의 가족관계를 확인할 수 있다.  4대 보험 가입 및  건강보험 피부양자 등록 시 필요하다.  비동거 가족을 피양자 등록할 경우 가족관계 증명서(상세)를 추가로 받아 처리할 수 있다.

 

인사기록카드 작성

최근 3개월 이내 촬영한 사진을 제출받고 직원의 근태 사항, 진급, 상벌 등을 기록한다.

 

근로계약서 작성

근로기준법에 의해 근로조건 및 급여를 결정하여 2부 작성하여 1부는 근로자, 1부는 회사에 보관한다.

 

서약서

회사의 정보 및 기밀 사항에 대한 보안을 유지한다는 내용과 취업규칙 규정을 준수한다는 내용으로 근로자의 서약을 하여 회사에 보관한다.

 

거래은행 계좌번호

급여 지급 시 필요한 통장사본을 제출받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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