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

투자가치 높은 신설 예정인 역세권 아파트

by Bongji 2020. 6. 13.

투자가치 높은 신설 예정인 역세권 아파트

 

 

 

 

역세권 아파트는 주변 아파트 시세에 많은 영향을 줍니다.  역세권 아파트가 투자가치가 높고, 없던 전철역이 생기는 것은 여러 가지 좋은 점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무조건 전설 역이 생긴다고 해서 역하나 만 보고 아파트를 매수하는 것은 좋은 투자방법이 될 수 없습니다.  어떤 신설 예정인 전철역 주변의 아파트를 살펴봐야 미래가치가 높은 투자를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하철이 투자가치에 판단이 되는 이유

직장인 50% 이상 지하철을 이용한다고 합니다.  버스나, 자가용으로 이동하는 것보다 정확한 시간에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고, 퇴근 후 사적 모임이나 여가시간을 보내기에 역 주변에 식당, 문화시설, 백화점 등 편의시설이 많기 때문입니다.

 

투자가치가 높은 신설 예정인 전철역의 조건

서울 중심으로의 이동시간이 짧아야 합니다.

신설된 역이 강남권, 혹은 종로와 같은 회사가 밀집되어 있는 시내 중심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1시간을 넘는다면 그 주변의 아파트의 미래가치는 그다지 높지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신설 전철역으로 서울 중심으로 이동하는 시간이 30~40분 이내로 줄어든다면 주변의 아파트의 가치는 상승하게 됩니다.

역에서 서울시내에 도착하는 시간이 짧으면 짧을수록 그 주변 아파트의 시세는 상승하게 됩니다.

 

역세권 반경 500m 이내 아파트

역세권 반경 500m 이내 아파트는 그렇지 못한 주변 아파트에 비해 가치가 높습니다.  앞에서도 설명했지만, 집에서 지하철역까지의 이동거리가 짧으면 짧을수록 출퇴근 시간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전철역의 배차간격이 짧아야 합니다.

출퇴근 시간에는 배차간격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아무리 전철 타는 시간이 짧다고 해도 배차간격을 길어 승차시간을 맞추지 못하면 출퇴근 시간에 길어지기 때문입니다. 10개의 역을 이동해서 똑같이 출퇴근을 해도 2호선과 경의 중앙선의 배차간격을 보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출발 시간표를 확인하지 않아도 자주 오는 2호선 전철역이 있는 주변의 아파트 시세가 경의 중앙선 주변의 아파트 시세보다 높은 이유일 것입니다.

 

강남, 송파, 서초, 종로 환승 없이 연결되는 노선

회사가 집중되어 있는 명동, 강남 등에 환승하지 않고 바로 가는 노선은 설명이 필요 없는 투자가치가 높은 조건입니다.

 

 

 

 

 

 

서울에서 이어지는 기존 광역철도 및 도시철도 중 경기도로 파생되는 신설 노선을 기준으로, 언론에서 보도되는 자료 및 각 노선을 주관하는 지차체, 공공기관의 홈페이지를 통해 공사 진행 상황을 파악합니다. 그리고 투자하고자 하는 지역을 위의 설명된 조건의 완공 예정인 역 근처 부근에 매수할 아파트를 선택한다면, 미래 가치 있는 아파트를 획득하는 데 있어 성공률이 높아질 것입니다.

 

 

<관련 글>

2020/06/22 - [부동산] - 내집마련으로 거주안정과 아파트 투자를 동시에 하는 실거주

2020/06/18 - [부동산] - 투자 지역 선정 : 1단계

2020/06/17 - [부동산] - 아파트 매수 타이밍

2020/06/16 - [부동산] - 아파트 시세를 결정 짓는 입지 조건

2020/06/15 - [부동산] - 사람들이 아파트에 투자하는 이유

 

반응형

댓글